Urgemam
He said that there is no end to studying. Even when you are young and old, you should always keep studying. Let's study hard.

수비왕 김민재 EPL 이적설

수비왕 김민재 EPL 이적설


이태리 프로축구 나폴리 SSC가 지난 5일(한국시간) 세리에A 우디네 다시아 아레나에서 열린 2022-2023 세리에A 33라운드 우디네세와의 원정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80점을 기록해, 남은 경기의 승부와 상관없이 리그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는 2020년 작고한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뛰던 1989-1990 시즌 이후 33년 만에 거둔 영광입니다. 김민재는 박지성 2006-2007 리그부터 2010-2011 리그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와 정우영 2018-2019 리그, FC 바이에른 뮌헨 이후 유럽 최고의 5대 빅 리그(잉글랜드,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에서 리그 우승을 차지한 세 번째 대한민국 선수가 되어버렸습니다.

sl 63 amg engine

승부가 갈리지 않아도 우승을 결정질 수 있었던 나폴리는 전반 13분에 먼저 실점하고 끌려갔으나 후반 7분에 빅터 오시멘이 승부를 동률로 돌렸습니다. 이번 시즌 22골로 시즌 득점 선두를 달리는 나이지리아 출신 공격수 오시멘은 상대 키퍼가 막아낸 공이 흘러나오자 오른발로 득점에 성공하였습니다. 김민재도 선발로 나와 경기가 마무리 될 때까지 뛰며 팀의 무승부에 기여 하였습니다. 김민재는 이번 시즌 팀의 리그 33경기 가운데 32경기에 선발로 나오며 수비의 핵심 역할을 다했습니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김민재에게 평점 6.79점을 매겼습니다.

영국의 축구 매체인 더하드태클은 “맨유가 김민재의 연봉을 800만 유로(약 120억 원)로 결정했다”고 또 다른 보도했습니다. 이 금액은 김민재가 나폴리에서 받는 200만 유로(약 29억원·추정)보다 3~4배나 많은 연봉입니다. 더 선, 코트오프사이드 등의 영국 매체들은 세리에A 매체인 일 마티노의 뉴스를 인용하여 “맨유는 김민재의 영입을 거의 확실시했다. 김민재는 최종 세부 사항만 정해지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습니다. 연봉 금액까지 결정되면서 김민재의 프리미어리그 이적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민재는 그의 건강한 체구(190cm, 88kg)에도 불구하고 작고 민첩한 선수들에게 속도에서 밀리지 않습니다. 게다가 그는 뛰어난 축구 지능을 가지고 있어 상대방의 원하는 플레이를 먼저 방해하고, 공을 다시 획득합니다. 그는 상대 팀의 역습을 가장 효율적으로 방어하는 선수로, 나폴리로 이적한 후에는 이런 스타일의 축구를 더욱 개선하였는데 예를 들면 세리에A로 이동한 후, 김민재는 헤딩 경합 횟수가 줄어들었는데, 이는 그가 센터에서 상대 공격수와 경합하기 보다 측면으로 움직이는 빠른 윙어들을 1대1로 밀어내기 때문입니다.

김민재는 또한 “잘못된 언급으로 제가 태극 마크를 달고 뛴 49경기는 없어졌고, 태극 마크의 의미와 무게와 모든 것들을 모르고 가볍게 실언하는 선수가 되어버렸다. 마냥 행복 했던 대표팀에서 계속 비중이 커지고 있는 현실에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는 상태였고, 정신적으로 무너졌다는 이야기는 경기장에서의 부담감, 나는 항상 잘해야 한다는 책임감, 수비수로서 실점 했을 때의 상실감, 이런 것들이 어려웠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김민재는 마지막으로 “굉장한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 제가 축복받은 선수임을 잘 인지하고 있고, 이겨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단기간에 모든 부분이 마인드적으로 문제가 되었음을 알아주시고, 대표선수로서 신중하지 못한 점, 성숙하지 못한 점, 실망했을 팬, 선수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항상 국가 대표팀을 응원해주시고 직접 와주시는 팬 분들 감사하다”라고 말을 마쳤습니다.